postgame

자타가 공인하는 c++ 필독서(하지만 고렙용이라는거..)

조엘온 소프트웨어에서
c++개발자라면
서점에 당장 구입하라는 바로 그책입니다. (그것도 뛰어가서!)

위 독수리가 3마리 책은 가장 최신인 3판으로..
회사에 책이 많은 회사라면..
아래의 개가 울고 있는 2판을 뒹글고 있을 겁니다.

2판은 번역이 정말이지 개판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갖고 있다면 당장 처분하고 3판을 보시기 바랍니다.

책 구성이 c++ 에 대한 팁 모음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c++내공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쉽게 읽히는 책이 아닙니다.

가득이나 어려운 책인데,
가끔 원서도 아니고 번역이 엉망인 한글 2판을 다 봤다고 하는 경력자들이 있던데요.
전 정말이지 믿기지가 않는군요.(정말 다봤을까요?)

3판에서는 단락이 조금 변했고,
TR1과 Boost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추가되었는데,
저자 스캇 마이어 말로는
c++의 미래를 볼려면 Boost를 보라!라고 합니다.

요새 이슈인 c++0x표준안도
공개된 것을 보면
c++도 도태되지 않기 위해 유기적으로 계속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결과적으론
개발자들도 도태되지 않을려면
열심히 공부를 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심지어 c++말고도요.)

어째든
너무나도 유명한 책이니 만큼
대리 이상이라면 당장 읽어놔야 어디가서
c++로 밥먹는다는 소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별점평가는..
★★★★☆ 쪽당하지 않을려면 당장 읽으셈
이 되겠습니다.

'review > maj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게임서버]를 읽고..  (7) 2009.07.21
[게임회사이야기]를 보고..  (0) 2009.07.21
[뉴욕의 프로그래머]를 읽고..  (0) 2009.07.11
'게임마케팅 총론'을 읽고  (0) 2009.07.10
게임제작사례  (0) 2009.07.07
Posted by totori_